Objectively envisioneer premier internal or "organic" sources with equity invested meta-services. Progressively foster synergistic platforms via seamless scenarios. Progressively revolutionize synergistic partnerships vis-a-vis synergistic innovation. Assertively.

퍼펙트스톰이 몰려오고 있다.
우리는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가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유일한 진실이 있다면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라는 사실이다. 변화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그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어떻게 하면 그것을 기회로 만들 수 있을지 알고 싶어 한다. 그런데 왜 변화들이 내 눈에는 보이지 않는 것일까? 왜 내게는 변화들이 기회가 아닌 위기와 위협으로 느껴지는 것일까? 새로운 산업이 많은 사람들의 일자리를 빼앗을 것이고 인류는 커다란 혼란에 직면할 것이라는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저자는 이런 불안을 파는 말들에 속지 말 것을 당부한다. 모든 변화는 사람들의 선택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이다.

퍼펙트스톰은 서로 관련이 없어 보이는 개별적인 기상 현상들이 겹쳐져 한꺼번에 만났을 때 나타나는 거대한 파도를 말하는 것으로 100년에 한 번 나타나는 파괴적인 현상이다. 거대한 변화의 파도가 몰려올 때, 사람들은 변화의 다양성과 파급력에 압도되어 공포를 느끼거나 피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변화의 파도를 무서워하지 않고 올라탈 수 있다면 변화가 담고 있는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기회를 발견하고 그 에너지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 또한 거짓말처럼 기존의 질서를 뒤집으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될 것이다.

저자는 책에서 단순히 새로움의 등장을 다루는 대신, 그것이 우리의 생활에 어떻게 스며들고 이후에 일상이 어떻게 달라질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이며, 어떤 기술과 산업들이 도래할지 피상적으로 소개하는 대신, 우리의 일상에서 선택되고 확산되는 지점들을 바탕으로 전체의 변화를 아우르고자 한다.

1장에서는 3,000년 전 역사의 순간이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도 펼쳐지고 있는 현실과 기업과 기업의 관계, 기업과 개인의 관계, 그리고 개인과 개인들의 연결속 놀라운 퍼펙트스톰의 현장으로 안내한다.

2장에서는 연결된 세상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설명한다. 모바일이 점령한 세계의 현장을 보여주고 단절이 두려운 사람들과 연결의 욕구에 대해 설명하며 연결이 만들어내는 복잡성과 다양성의 증가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에 대해 점검한다.

3장에서는 소통, 연결, 공유가 많아지면서 달라지는 세상을 보여준다. 소통과 발견의 시대와 연결과 공유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부의 패러다임, 그것이 만들어낸 취향의 탄생을 보여주고 다이알로그의 시대가 왔음을 알려준다.

4장에서는 지식정보사회를 넘어선 관심연결경제의 현장을 보여준다. 감성과 감정의 확산, 관심과 연결, 나(Me)의 시대, 관심 네트워크가 바꾸는 정치현장을 보여주고 사라진 대중과 소비자에서 사용자로 전환된 시장, 관심 네트워크가 만드는 가치를 보여준다.

5장에서는 왜 4차 산업혁명을 주목해야 하는지, 슈퍼스케일 마켓이 펄쳐지는 현장을 소개하고 공유경제와 고용, 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영역으로의 이동과 결국 사람이 비즈니스 모델이 되는 시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만들어갈 미래를 보여준다.

개인의 생각과 시도가
곧 집단이 되고 기회가 되는 시대

퍼펙트스톰이 예견되는 세계 곳곳에서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이 벌어지고 있다. 거대 기업과 개인이 마주하며, 기존의 자본주의로는 이해할 수 없는 거래 개념이 탄생하며 이전에는 생각하지 못한 전혀 다른 세계가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변화의 파도를 올라탄 사람은 거짓말처럼 그 에너지로 기존의 질서를 뒤집으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다. 그래서 다시 물어야 한다. 파도의 모습이 어떠한지, 어떤 파괴적 혁신을 만들어낼지, 이 파도를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내 발 아래의 거대한 조류 에너지를 이해해야 한다. 그런 상태에서 나의 머리 위로 솟아오르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고 견인해야 한다.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만나러 가보자.

퍼펙트스톰의 새 글을 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빛나는 통찰을 함께 만들어 보세요
* = required field

powered by MailChimp!
/* ]]> */